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구미대, 신입생 대상 독서특강 호응
등록일
2015-03-10
작성자
치위생과
조회수
1479

[구미대, 신입생 대상 독서특강 호응]

책읽기는 미래와의 소통이다 김인숙 독서지도 강사 등 초청

 

구미대가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특강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미대는 지난 4~5일 본관 강당에서 책읽기는 미래와의 소통이다라는 주제로 독서특강을 열었다.

 

독서를 통해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배양하고 건강한 사고와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된 이 행사는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첫날에는 구미대 시옥진 교수(유아보육전공)가 사례를 중심으로 대학생활을 통한 독서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고 5일에는 독서지도 전문강사인 대구독서치료연구소의 김인숙 강사가 초청돼 독서를 통한 마음의 치유에 대해 이야기했다.

 

구미대는 특강 외에도 매학기 학과별 우수 도서를 선정해 독후감을 제출하는 독서인증제를 도입하고 국내 대학 처음으로 교양 독서장학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 매년초, 신입생을 대상으로 독서특강을 통해 독서의 방법과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읽고 사고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교육하고 있다.

 

올해 구미대 간호과에 입학한 김주경(19) 양은 이번 특강으로 독서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됐다독서계획을 꼼꼼히 세워 대학생활 동안 자신을 성장시키는 기회로 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구일보 39/ 류성욱 기자

 

=================================================================

 

[‘책읽기는 미래와의 소통이다’]

구미대, 신입생 대상 인성 함양 독서특강 호응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최근 강당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건강한 인성 함양을 위한 독서특강을 열어 호응을 얻었다.

 

 

구미대는 독서를 통해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배양하고 건강한 사고와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취지로 2013년부터 독서문화 보급에 주력해 오고 있다.

 

 

이를 위해 매학기 학과별 우수한 도서를 선정해 독후감을 제출하는 독서인증제 도입과 국내 대학 처음으로 교양독서장학금도 시행하고 있다.

 

 

매년 초에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독서특강을 통해 독서의 방법과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읽고 사고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교육하고 있다.

 

 

올해로 3년째인 이번 독서특강은 책읽기는 미래와의 소통이다라는 주제로 지난 4~5일 양일간 3회에 걸쳐 열렸다.

 

 

첫날에는 구미대 시옥진 교수(유아보육전공)가 대학생활을 통한 독서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재미있는 사례 중심의 특강을 해 강당을 가득 메운 300여명의 신입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경북도민일보 39/ 김형식 기자